거북목 교정 알림 진동 기계 힐디넥 사용 후기 (SBS육체실험 새해 새 몸은- 바른자세 편에 나온 기계)
거북목 심하면 팔 저림, 두통까지 방법이 없을까?
평소에 거북목이랑 어깨가 심하게 말려있어서 자세가 안 좋다는 이야기를 굉장히 많이 듣고있고
자세 때문에 어깨는 물론이고 팔이 저리고 심하면 두통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1월 5일 방영된 SBS 육체실험이라는 다큐에서 거북목이 심한 사람들이 교정을 위해서 자세가 안 좋아지면 몸에 부착한 기계에 알림이 울려서 다시 교정을 하게끔 만들어주는 기계가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내 자세가 안 좋아지면 기계에서 바로 진동이 울려 피드백을 주는게 저한테 딱 필요할 것 같아서 방송을 보자마자 주문했습니다. 정말 내돈내산 후기이니 솔직한 후기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빨간 글씨로 표시한 부분은 구매하시기 전에 꼭 읽어보시고 구매하세요.
거북목 교정 알림 기계 힐디넥 사용 후기
주문 사이트
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주문했습니다.
현재 가격은 59,000원이네요.
지금 주문하면 USB 충전기를 사은품으로 주고 있습니다.
배송
1월 5일 방송을 보고 나서 그 날 저녁에 바로 주문을 했고 8일날 배송을 받았습니다.
약 3일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배송 주문 폭주로 인해서 발송이 지연되고 있다고 사전에 문자가 왔습니다.
제품 사용 시 주의사항
충전기 오사용 시 기계 고장의 위험이 있어 사은품으로 받은 어댑터와 USB로만 충전을 하는게 좋다고 안내 사항이 왔어요. 충전기를 구매해서 사용할 경우에는 DC 5V / 1A 저속 충전기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고속 충전기의 경우에는 과부하로 인하여 내부 회로 등이 망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꼭 저속 충전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실 사용 후기
박스를 처음 열면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충전기, 스티커, 기계박스 이렇게 되어있는데 몸에 부착하는 접착용 스티커가 너무 조금 인 것 같아서 이 부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조금 난감합니다. 스티커가 총 6개가 들어있는데 사용 후 물티슈 등으로 닦으면 한 개 당 7~10회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10*60= 60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점착 스티커를 별도로 구매해야합니다.
점착 스티커는 2,500원인데 배송료가 3,000원이라서 기계를 구매하실 때 같이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기계 구성은 정말 간단합니다. 몸에 부착하는 힐디넥 에그 본체, 보관 케이스,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되어있습니다.
가지고 다니기 편하게 보관 케이스가 있습니다. 크기도 굉장히 작아서 파우치에 쏙 들어갈 것 같아요.
무게도 굉장히 가볍습니다. 회사 또는 학교에 가지고 다녀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와 무게 입니다.
무겁거나 부피가 크면 휴대하기가 불편한데, 힐디넥은 정말 휴대하기가 간편해서 좋네요.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힐디넥 에그 어플을 다운받아서 블루투스와 연결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다운을 받고 블루투스로 에그와 연결한 후에 어플과 연동시키면 바른자세 정렬이 흐트러지면 바로 진동이 울립니다.
바른자세가 흐트러지는 시간도 설정할 수 있고 각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면서도 계속 사용해보고 있는데, 목이 앞으로 나오거나 하면 진동이 바로 울립니다.
저는 5초간 나쁜 자세가 지속되면 진동이 울리게 해놨는데 바로바로 교정이 되는 것 같아 좋네요.
무의식적으로 자세가 자꾸 흐트러지는데 기계를 통해서 바로 교정이 가능합니다.
자세가 흐트러졌을 때 나는 진동 소리는 옆 사람도 들릴 정도입니다. 핸드폰 진동과 비슷하네요.
진동 세기도 조정할 수는 있는데 핸드폰 진동 소리와 비슷하니 회사에서 사용할 때는 조금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https://youtu.be/_roSoqfOXzw?si=FtFazbMRedrh6oSr
지금까지 거북목 자세교정 진동 알림 기계인 힐디넥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거북목이라 바른자세가 필요하신 분들, 무의식적으로 자꾸 자세가 안 좋아지시는 분들이 힐디넥 구매하실 때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