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공항에서 우붓 이동 방법과 비용(픽업/샌딩 비용) & 드라이버 추천
발리 공항에서 우붓까지 어떻게 이동하지? 이동 비용은 얼마가 적당할까?
발리 공항에서 우붓까지 이동 방법
발리 공항에 도착해서 우붓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공항 택시 이용
2. 그랩 이용
3. 픽업 서비스 이용 (클룩)
4. 왓츠앱을 통해 사전 현지 드라이버를 통한 예약
저는 도착하자마자 택시/그랩을 이용하기에는 시간도 오래 걸릴 것 같고 공항에서 나와서 이동해서 택시 또는 그랩을 잡는 등의 수고로움을 덜기 위해 미리 한국에서 발리 공항에서 우붓 이동하는 현지 드라이버를 네이버 카페 <잘란잘란 인도네시아>를 통해 추천받아 이용하였습니다. 픽업 서비스에 만족해서 다른 분들도 발리 여행 시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하시라고 저 또한 후기를 남깁니다.
왓츠앱에 +62 812-3960-3636 을 신규 연락처를 추가해서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왓츠앱으로 여행 약 2주 전에 연락을 했고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요즘 성수기라 예약이 아주 많다고 하니 여행가실 분들은 미리 예약을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발리공항에서 우붓까지 이동 비용
제가 이용한 현지 드라이버의 경우에는 우붓에 거주하고 있어서 공항에서 우붓까지 250K 금액이라고 얘기해주었습니다.
클룩에서 현재(24년도 7월 기준) 26,400원 정도라 250K (21,000원) 정도면 정말 리즈너블한 가격입니다.
사전에 혹시나 비행기가 딜레이 되거나 짐이 늦게 나와서 늦어질까봐 그 점에 대해서도 미리 물어보니, 저희를 만날 때까지 계속 기다리고 있으니 그 점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저희가 5시30분쯤 공항에 도착했고 6시쯤 드라이버와 약속을 했는데, 짐을 찾고 비자 수속 등으로 인하여 1시간 쯤 딜레이 되었습니다. 드라이버는 항상 공항에서 입국할 때 오래 걸려서 본인은 이해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우붓으로 이동하는 동안 드라이버분이 여기저기 좋은 관광지들, 맛집을 물어보니 소개시켜주셔서 잘 다녀왔어요.
저희가 영어를 듣는건 90%는 잘 알아듣는데, 말하는게 조금 서툴렀는데도 뭔가 센스가 있으셔서 다 알아들으시고 얘기해주셨어요.
저희는 공항에서 우붓 갈 때와 우붓에서 스미냑으로 이동할 때 총 2번 이용했는데, 2번 다 정말 친절하시고 발리에 대해서 잘 알려주셨습니다. 우붓에서 스미냑 이동 하면서 우붓에서 3일간 있으면서 궁금했던 발리 현지인만 알 수 있는 질문들도 했는데 잘 설명해주셨어요. 가령, 우붓에 하늘에 연(kite)이 많이 보이길래 이유가 뭐냐고 물어보니 알려주셨고, 발리의 현지 문화 등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어요. 한국인 손님이 많다보니 한국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이시더라구요.
혹시 영어가 불편하신 분들은 한국어가 가능한 드라이버를 통해서 발리 공항에서 이동하실 때 여러가지를 들으신다면 굉장히 여행하는데 발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실 것 같아요.
발리분들은 정말로 친절합니다. 캐리어도 하나하나 다 들어주시고 친절한 서비스가 몸에 베어있는데 어디서 그런 평온함과 친절함이 나오는지 물어보니 발리니스의 사고로직 인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지금까지 제가 이용했던 발리의 드라이버 서비스와 비용을 공유해드렸는데 발리 여행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많은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