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맛있는 것들/국내

하동 감성 숙소 추천! 하동 에어비앤비 평사리의 그집

헬시라이프샬롯 2023. 7. 26. 22:35
반응형

하동 감성숙소 <평사리의 그집>

인적이 드문 조용한 곳에서 힐링을 하고싶으시다면, 하동 여행을 추천합니다. 

이번 하동 여행에서 2박을 했던 하동 에어비앤비 숙소 평사리 그집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제가 다녀온 숙소의 솔직한 후기도 잘 보시고, 하동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녹차밭 다원을 어디 방문하실지 고민이신 분은 <정금다원> 후기와 맛집 글도 꼭 보세요!

 

숙소 평사리의 그집은 에어비앤비에서도 굉장히 평이 좋은 숙소예요.

제 경우에는 성수기가 아닌 평일에 예약을 했고 약 2달전에 예약을 했어요.

 

평사리의 그 집은 우선 위치적으로 굉장히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하동여행에 꼭 빠지지 않는 최참판댁과 박경리 토지문학관이 바로 옆에 있고

 

하동이 작긴 하지만 딱 하동의 중간에 있어서 어디든지 이동하기가 굉장히 편했습니다. 게다가 평사리의 넓고 넓은 평야를 오며 가며 볼 수도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도착하면 집이 2채가 있는데, 한 채는 주인분이 쓰시는 숙소같았고

에어비앤비로 사용하는 숙소는 안 쪽에 위치해 있어요.

마당도 예쁘고 아기자기하게 관리를 잘해놓으셨어요.

저희는 체크인할 때만 호스트분을 만났어요.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비 올 때 우산을 가져다가 문 앞에 놔주신다든지 하는 것들이 좋았어요.

호스트분과 소통은 대면으로 하지 않고 에어비앤비 채팅을 통해 수건을 더 달라고 소통했어요 : )

호스트분께서 카페도 추천해주시고 좋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숙소를 리뷰해보겠습니다. 

 

귀여운 돌담에 둘러쌓여있는 평사리의 그 집은 2인이 머물기 좋은 숙소였어요. 그 이상은 아마 좁다고 느끼실거예요.

1인 또는 2인 숙소로 추천드려요.

호스트분의 아기자기함이 엿보이는 마당이었어요.

숙소에 들어오는 길 이불을 널어두셨는데, 저렇게 널어둔 이불을 숙소 이불로 챙겨주셨어요.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면서 청결부분이 걱정이었는데 시각적으로도 저렇게 널어놓은 이불을 보니 안심이 되었어요.

 

숙소에 들어가려고 했는데 여기에 고양이 가족들이 있었어요. 

엄마 고양이가 새끼 고양이들을 데리고 다녀요. 제가 고양이를 무서워해서 만지지는 못했는데 아기 고양이들이 굉장히 귀여웠습니다.

 

숙소에 들어가면 중앙에 거실 겸 침실 / TV가 있고 왼편에는 주방 오른편에는 화장실이 위치해있습니다. 

 

침구는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단점은 제 남편 키가 커서 침대에 발이 넘어갔어요. 다른분들 후기봐도 침대가 조금 작다는 평들이 있어요.

 

안쪽에 부엌은 정말 청결하고 깨끗했어요. 호스트분이 굉장히 관리를 잘하시는 것 같았어요.

 

발뮤타 토스트기, 정수기, 소형 냉장고, 전자레인지, 이동식 인덕션, 냄비 등 각종 식기구가 아주 잘 구비되어있었습니다.

 

저희는 숙소에서 식사를 따로 하지 않았지만 숙소에서 식사를 만들어드시는 분들도 불편하지않게 이용 가능하실거예요.

호스트분이 준비해 둔 책은 방명록, 국내여행책에 소개된 평사리의 그집, 하동 관련 그림책이었어요.

예쁘게 책갈피로 갈무리 해두신 것을 보면서 또 한 번 호스트분의 감성을 느꼈지요.

밤에 이렇게 조명을 켜고 책상에 앉아서 맥주 한 잔을 했어요.

참 이게 뭐라고 이런 순간 때문에 여행이 행복한 것 같아요. 

 

 

거실 겸 침실과 화장실은 연결되어있어요. 

세면대는 건식으로 되어있었고 화장실 들어가는 곳 앞에 있어요.

칫솔부터 드라이기, 샴푸, 린스, 바디워시 등 모두 구비가 잘 되어있었고

개인적으로 화장실이 작고 청결상태가 조금 아쉬웠지만 다른 부분은 다 만족했어요.

물이 지하수라 그런지 씻고나오면 몸이 진짜 부들부들 너무 좋았어요.

 

마당 의자에 앉앙서 풍경을 보는 순간은 정말 얼마나 행복했는지 몰라요.

늘 예민하던 남편도 저도, 정말 이 곳에서는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꼈어요. 이게 하동의 매력인가봐요.

 

휴가를 다녀온 지 어언 한 달이 다 되어가는데, 아직도 하동앓이를 하고 있어요.

 

혹시 하동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2인 이하이실 경우에 평사리의 그집을 추천드려요. 

 

예약하실 분들은 에어비앤비에서 예약하시면 될거예요~

 

https://www.airbnb.co.kr/rooms/45875398?source_impression_id=p3_1690378163_IPnr3REPiXg%2BZMwr

 

별장 · Agyang-myeon, Hadong-gun · ★4.98 · 침실 2개 · 침대 1개 · 욕실 1개

평사리의 그 집

www.airbnb.co.kr


 

하동 여행 다녀오실 분들에게 좋은 레퍼런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정말 맛있고 건강하게 잘 먹었던 하동의 맛집들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