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낮추는 저당밥솥 칼로리볼 실제 사용해 본 후기와 효과
저당밥솥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요즘 다이어트, 건강한 생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매번 듣는 이야기는 흰쌀밥, 밀가루를 멀리하라는 말인데요.
요즘 조리과정에서 밥의 당질 함량을 낮춰주는 저당밥솥이 인기입니다.
저당밥솥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저당밥솥을 실제 사용한 후기와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당밥솥 칼로리볼 후기
사실 전기밥솥에 밥 하는 것도 실제로 귀찮아하는 타입이라서 현미햇반을 주로 먹고 있습니다.
칼로리볼을 구입하게 된 이유도 전기밥솥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밥을 할 수 있고, 저당밥솥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말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택배는 약 2일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고 구성품은 설명서, 밥솥, 계량컵 이렇게 도착하였습니다.
첫번째 택배가 왔을때 계량컵이 깨져있었고 판매자에게 문의에 올리니 바로 계량컵을 다시 보내주었습니다.
저당밥솥 칼로볼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내솥 트레이에 쌀을 넣고 물에 20분이상 불려줍니다.
지인도 해당 제품을 쓰고 있는데 하루 전에 미리 쌀을 불리고 냉장고에 보관해둔다고 하더라구요.
2. 불린 쌀 위 0.3cm정도 높이까지 물을 넣어줍니다.
현미쌀로도 해보고 쌀밥으로도 해봤는데 얼마나 불리냐에 따라서 물 높이를 0.3cm정도로 해도 밥 맛이 틀려졌습니다.
밥 맛이 매번 틀려서 어떤 때에는 설 익고, 어떤 때에는 너무 죽 같이 되는 게 불편했습니다.
3. 용기를 결합한 후에 전자렌지에 12분 돌려줍니다.
매번 3분 완성 햇반을 먹다가 전자렌지 12분을 돌리는데 사실 저는 이 시간도 조금 길지만 햇반보다 더 건강한 밥을 먹게 되는데 이 정도의 시간은 들여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4. 뚜껑을 덮은 채로 3~5분간 뜸을 들이면 맛있는 밥이 완성됩니다.
뚜겅을 덮은 채 뜸을 들이고 나면 물 불리는 시간이나, 조리 시간을 딱 맞게 했을 때 맛있는 밥이 완성 됩니다.
열어보면 밑에 당물이 빠져나간 걸 실제로 볼 수 있습니다.
칼로볼을 이용해 잘 지어진 밥과 햇반 맛을 비교하자면,
칼로볼이 갓 지은 밥 같이 찰기가 흘러 더 맛있습니다.
저당밥솥 효과
1. 혈당 관리에 도움
저당밥솥으로 지은 밥은 일반 밥보다 담 함량이 낮아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다이어트나 당뇨병 환자 등 혈당 조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건강한 식습관
저당밥은 일반적으로 더 건강한 식단을 지속가능하게 합니다.
보통 다이어트 식단을 준비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게 될 경우 지쳐서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저당밥솥은 간편하게 밥을 짓는 과정에서 당을 낮춰주기때문에 간단하면서 간편하게 식습관을 유지하게 도움을 줍니다.
3. 소화 개선
담 함량이 낮은 밥은 소화가 더 잘 되어 소화기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당밥솥 사용후기와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당밥솥을 사용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시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시기 바랍니다.